본문 바로가기

Review@all/영화 이야기

메릴 스트립의 영화 '맘마미아!' - 결혼식에 초대 받은 세 남자중에 아빠는 누구?


메릴 스트립의 영화 '맘마미아!'


귀에 익은 아바의 음악들과 그들의 얼굴을 기억하는 정도의 연령대라면 감수성 충만해 지는 영화이다. 

메릴 스트립을 포함한 출연 배우들의 노래 실력도 좋았고 무엇보다 낭만적인 그리스 섬의 배경이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시켜 주는 영화이다.


도나의 딸 소피의 결혼식에 초대받은 이들이 그리스의 작은 섬에 있는 도나의 호텔에 하나 둘 도착하기 시작했는데 초대 받지 않은 세 남자의 출현으로 세 남자는 물론 도나와 그녀의 친구들은 어리둥절해 한다. 

도나는 초대하지 않았고 세 남자는 각자 혼자만 초대 받은줄 알고 왔기 때문이다. 범인은 도나의 딸 소피, 이참에 아빠를 찾고 싶은 소피의 계획이었다. 아빠를 찾을 수 있을까? 

정작 엄마는 소피의 아빠를 잘 모르는 것 같은데....


'소피의 생부 찾기 프로젝트'에 초대 받은 후보자 세 남자들 중 누가 정말 아빠일까? 도나의 행동과 반응에 이목이 집중될 수 밖에 없다. 그런데 점점 엄마도 알쏭달쏭해 진다. 

점점 소피의 아빠 찾기 보다는 현재 엄마의 동반자 찾기로 변질(?)되어 가는 이야기는 사랑의 진정성에 대해 흥겨운 노래와 춤으로 관객에게 공감과 함께 감동을 준다. 


아바의 노래 가사에 맞춰진 대본이라 그런지 어쩜 가사가 이리도 귀에 쏙쏙 들어오는지.



결혼식에 초대 받은 세 남자중에 아빠는 누구?

배우들이 직접 부르는 노래는 처음엔 립씽크인줄 알았다. 알고보니 직접 녹음한 것이라는데 가수 뺨치게 노래들을 정말 잘 한다. 

특히 도나와 그녀의 친구들이 부르는 노래들은 춤과 함께 저절로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데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있다면 의상과 안무가 조금 더 강렬했었다면 더 좋았을걸 하는 생각을 해 본다. 

뮤지컬 배우들과 비교하는게 좀 그렇긴 하지만 뮤지컬 영화이다보니 기대감을 감출 수가 없어서....  소피는 진짜 노래를 잘 한다.


추억과 향수에 젖게 하면서 다뜻한 가족애를 그리는 영화 '맘마미아'는 처음부터 끝까지 그저 즐겁고 흥겹게 즐길 수 있는 영화이다. 보는 즐거움과 듣는 즐거움이 한가득 담긴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