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all/영화 이야기

임수정,공유의 영화 '김종욱 찾기' - 당신의 첫사랑을 찾고 싶나요


임수정,공유의 영화 '김종욱 찾기'


첫사랑은 추억으로나 간직해야지 수많은 세월이 흘러 이제와 찾으려 한다면 100% 실망할거라는게 인생 선배들의 조언이다. 일단 세월의 흔적이 담긴 외모가 그렇고 세상을 겪은 자취들이 그럴것임에 틀림이 없다. 

물론 예외도 있겠지만 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 이름 석자만 알고 있던 첫사랑을 찾으려는 이가 있었으니....


첫사랑 찾아 주기 사업을 시작한 기준은 매일 다양한 첫사랑 기억을 가지고 찾아 오는 고객들을 맞이하느라 정신이 없다. 그러나 이렇다할 고객을 만나기란 쉽지가 않다. 

첫사랑을 잊지 못해 주사를 부리는 남자나 첫사랑을 찾으면 그 자리에서 죽여달라는 황당한 고객들만 있으니 말이다. 첫사랑.....그래 찾아보는건 좀 그렇고 지금 뭐하며 사는지 궁금하기는 하다.


아련한 첫사랑의 기억으로 현재 결혼을 미루고 있는것 같다고 느끼는 지우가 아버지 손에 이끌려 기준의 사무실을 찾은 것이 이 즈음이다. 

기준은 주도면밀한 계획으로 첫 고객 지우의 첫사랑 찾기에 사활을 걸고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간다.


그렇게 고객과 잦은 만남과 상담이 이어지자 기준의 마음에 변화가 생기는데....



당신의 첫사랑을 찾고 싶나요

첫사랑을 찾으러 팔도강산을 누비는 기준과 지우 앞에 동명이인 김종욱들은 다양한 모습으로 등장해 웃음을 유발하기도 하고 한숨을 내쉬게도 한다. 

특히 정준하의 모습은 정말 만나고 싶지 않은 충격적인 비주얼로 등장했다. 김종욱, 지우는 그를 정말 찾고 싶은 것일까?


간이 지날수록 그녀의 목적이 김종욱이 아닐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지우가 김종욱을 빌미 삼아 찾고 싶은 것은 무엇일까?

뮤지컬 무대감독인 지우의 직업때문에 보기 좋은 뮤지컬의 한 장면이 선물처럼 주어진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전수경의 춤과 노래를 볼 수 있어 너무나 좋았다.


게다가 도깨비님으로 엄청난 인기 고공 행진을 보이는 공유의 어리바리한 풋풋함도 한 줌 즐거움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