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all/영화 이야기

애니메이션 '아이언 자이언트' - 친구! 너를 위해 수퍼맨이 될 거야

 

애니메이션 '아이언 자이언트'

 

 

 

어린 아이와 인공 지능을 가진 로봇과의 만남은 친구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었다. 하지만 어른들에게 로봇은 자신들이 가져야 할 기계적인 무기 혹은 인간을 공격할 무기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모양이다.

어른들에게 들키고 싶지 않은 로봇 친구를 숨겨주고픈 소년의 계획은 성공할 수 있을까?

 

 

 

 

밤 늦게까지 일해야하는 엄마의 일터에서 우연히 듣게 된 비행물체의 추락 이야기는 어린 소년 호가드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고 엄마의 허락하에 숲 속으로 그것을 찾아 나선다.

그리고 운명처럼 거인 로봇을 만나게 된다. 엄청난 키에 강철 몸집을 가진 로봇의 등장에 겁을 먹었지만 로봇은 상냥하고 지혜로운 로봇친구로 다가왔다. 외로웠던 호가드는 거대한 친구의 등장이 몹시 반가워 흥분되었다.

 

 

 

 

그러나 정부에서는 추락 흔적만 남기고 사라진 미확인 물체에 대해 호가드를 추궁하고 조사를 시작했다. 호가드는 로봇 친구를 숨겨야만 했는데 고철들을 모아 놓은 딕아저씨네가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했다.

 

 

 

 

고철로 예술품을 만드는 딕 아저씨네는 로봇친구의 먹이인 고철도 많고 무엇보다 로봇의 본래 모습을 인정해 주는 유일한 어른이 있다. 호가드는 몰래몰래 로봇을 만나러 갔고 둘은 어느새 누구보다 가까운 친구가 되어 갔다.

 

 

친구! 너를 위해 수퍼맨이 될 거야

로봇 친구와 호가드는 사람들 눈을 피해 숲 속을 뛰어다니며 추억을 만들고 행복해 한다.

그것은 마치 이들에게 다가올 어두운 미래를 역으로 보여 주는 것 같았다. 호가드와 있을 땐 오로지 호가드 편이 되어 주는 멋진 로봇 친구, 이들에게 운명의 날이 찾아 오고야 말았다.

 

 

 

 

 

위기에 빠진 친구를 보고 흥분하는 로봇은 위험한 살상무기로 돌변하는데 호가드의 목소리가 로봇을 안정시킨다. 하지만 그 순간 이들을 향해 핵폭탄이 발사되고 로봇은 친구를 위해 기꺼이 수퍼맨이 되고자 폭탄을 향해 날아간다. 그리고.....

 

 

 

 

 

인간과 인공 지능 로봇과의 깊은 우정을 그린 감동적인 애니 영화이다. 하지만 이들이 나누는 대화를 보면 그저 아이들만 보는 재미난 만화만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전쟁의 폭력성에 대해 그리고  세상 모든 것들의 존재감에 대해 강한 메세지를 전해 주는 인상 깊은 애니메이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