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positorium/IT

구글 웹브라우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

 

구글 웹브라우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닌 구글의 크롬이다. 그런데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출처 : 위키백과>

 

하지만 국내에서도 검색속도나 잦은 오류에 짜증난 사용자들이 점점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로 갈아타고 있다. 사파리, 파이어폭스, 구글 크롬 등이 대표적인 브라우저이다. 그 중에서도 구글의 크롬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다.

그런데 실제로 크롬을 사용하는 분들 중에서 일부 사용자는 크롬의 성능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저 검색이 빠르다는 이유와 심플한 이미지로만 크롬을 사용한다면 수박 겉 핧기식 사용과 다를바가 없다.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는 웹 스토어(https://chrome.google.com/webstore)가 존재한다. 그곳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크롬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할 수 있으며,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한마디로 크롬을 만능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다양한 구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 중에서 우선적으로 설치하여 사용하면 좋을 3가지 확장프로그램을 추천한다.

 

크롬의 막강한 툴바 기능 : Pig toolbox

크롬에는 툴바가 없다. 그대신 툴바를 능가하는 막강한 기능의 확장 프로그램이 존재한다. 바로 'Pig toolbox'이다.

 

 

Pig toolbox는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필요한 모든 부가기능을 하나로 뭉쳐놓은 프로그램이다. 기존 익스플로러에서 사용했던 모든 툴바 기능은 당연히 지원되며 여기에 MP3 파일 및 전 세계의 토렌토 파일을 쉽게 검색할 수도 있다.

 

게다가 QR코드를 생성하거나 IP주소 검색 및 사용하는 PC의 IP 주소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웹페이지의 스타일을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고, 긴 웹주소를 짧은 URL 주소로 만들 수도 있다.

 

크롬에서 Active X를 사용하자 : IE Tab Multi

국내 웹 사이트 대부분은 익스플로러에 최적화 되어 있다. 그리고 보안 기능은 Active X로 도배되어 있다. 그래서 속도때문에 크롬을 선택한 사용자도 눈물(?)을 머금고 익스플로러로 돌아가기도 한다.

 

그러나 크롬의 'IE Tabl Multi'를 설치하면 앞으론 그럴 필요가 없다. 크롬에서 IE Tabl Multi만 있으면 모든 업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크롬의 탭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브라우저 환경을 설정해주면 원하는 url에 대해서 자동으로 IE 탭으로 변경되어 웹 페이지를 열어준다.

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특정 url을 접속하여 한 번은 url을 저장하여야 한다.

 

사진으로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자 : Goolgle Search by Image

내 손에 있는 한장의 사진 외에는 어떤 정보도 없을 때 그 답답함을 한방에 해결해 주는 프로그램이 있다. 특히 남자들 사이에는 새 삶을 인도하는 은총(?)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추앙받고 있다.

 

가끔 웹서핑 도중 멋진 사진의 장소를 알고 싶을 때가 있다. 이럴 때 궁금중을 해결해 주는 멋진 확장 프로그램이 바로 'Google Search by Image'이며, 가장 유사한 이미지 및 원본 이미지를 찾아준다.

맘에 드는 멋진 이미지가 있다면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Search Google with this Image'를 선택하면 국내외 모든 사이트를 뒤져서 사진과 관련된 모든 걸 다 찾아준다.

아마도 추천한 3가지 확장 프로그램 중 활용도가 가장 높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