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all/유익한 정보

개인 채무에서 벗어나는 법 – 개인회생제도와 개인파산제도

 

갈수록 침체되는 국내외 경기만큼 개인의 경제사정도 점점 힘들어 지는 현실입니다.

 

그래서인지 직장인뿐 아니라 자영업자의 개인 채무가 위험수준까지 늘어났다고 연일 언론에서 경고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날로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어쩔 수 없이 대출이나 빚을 지게 되지만 뜻하지 않게 개인 채무가 감당할 수 없는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만에 하나 현재의 저금리의 추세가 바뀐다든지 아니면 소득의 변화로 개인 채무를 정상적으로 관리하지 못하게 된다면 개인 빚은 엄청난 부담이 됩니다.

 

[링크] 신용회복클리닉 바로가기

 

 

만약 힘든 상황에서도 성공적인 투자나 안정적인 소득으로 부득이하게 생긴 빚을 해결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본의 아니게 빚이 늘어나게 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개인회생제도와 개인파산제도는 어려운 상황을 벗어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개인회생 제도란

 

개인 채무자의 전체 채무 금액이 무담보채무인 경우는 5억 원 이하, 담보채무인 경우는 10억 원 이하이며 장래 계속적으로 또는 반복하여 수입을 얻을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 3년 내지 5년 동안 일정한 금액을 변제하게 되면 나머지 채무를 면제 받을 수 있는 절차를 개인회생제도라고 합니다.

 

 

 

 

 

이러한 개인회생제도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채권자의 동의 없이도 원금의 탕감이 가능함

- 모든 채무를 조정 대상이 됨

- 공무원, 교사, 의사, 기업의 임원 자격이 유지됨

- 채권자의 독촉 및 추심행위를 중지, 금지시킬 수 있음

- 자신의 재산보유가 가능함

- 파산절차와 달리 과다한 낭비와 도박은 비면책사유가 아니므로 신청이 가능함

- 면제재산제도가 적용됨

 

 

 

 

 

 

 

개인파산 제도란

 

개인파산이란 개인 채무자가 사업 또는 소비활동 결과 자신의 재산으로 모든 채무를 변제할 수 없는 지급불능 상태에 빠진 경우, 그 채무의 정리를 위하여 스스로 파산신청을 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그리고 신청자가 파산선고 후 면책을 받으면 모든 채무를 탕감 받을 수 있게 되며 또한채무 기록이 남지 않아 새로운 출발의 기회가 됩니다.

 

 

 

 

 

개인파산 제도는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면책결정이 나면 채무 전액의 탕감이 가능함

- 면책 이후 신용불량기록이 삭제되며 각종 압류들도 해제가 가능함

- 정상적인 은행거래가 가능함

- 파산 기록이 남지 않음

- 자녀와 가족에게 전혀 불이익이 없음

- 본인명의의 사업이 가능함

- 공무원 시험 응시가 가능함

 

 

 

[링크] 신용회복클리닉 바로가기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은 무엇보다도 현재 본인의 채무 상황에 잘 따져보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개인회생 제도와 개인파산 제도에 대한 법률 상담이 필요합니다.

 

현재 신용회복클리닉에서는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의 무료상담을 시행하고 있으며, 모든 고객의 상담은 비공개를 원칙으로 진행됩니다.

 

채무금액이 1,000만원 이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신용회복클리닉의 상담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