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all/유익한 정보

[에틱스] 겨울의 불청객 안면홍조, 증상 원인 예방법 그리고 트리트먼트

 

여름의 자외선이 피부의 적이라면 겨울철에는 차가운 공기와 건조함이 피부의 적이다.

특히 차가운 겨울만되면 걱정인 분들이 있다.

바로 안면홍조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다.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여러 사람들 앞에서 혼자만 얼굴이 빨개져있다면, 그 자리가 무척 무안하고 창피한 생각에 어쩔줄 몰라한다. 

안면홍조란 얼굴과 목 부위의 피부 모세혈관의 일시적인 확장에 의하여 외부온도 변화와 감정의 변화에도 과민하게 피부가 붉게 변하여 열감과 발한이 동시에 동반되는 일시적인 증상이다.

이처럼 안면홍조가 나타나는 원인은 크게 외부온도와 감정변화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외부온도 변화와 감정변화에 대해 인체가 반응하는 것은 정상적이지만 조절 범위를 넘어 과항진되는 현상이 안면홍조이다.

 

▲ 안면홍조의 원인

 

안면홍조를 예방하거나 증상을 완화시키려면 기본적으로 혈액순환을 위해 규칙적인 운동과 수분이 많은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먹으며 온도차가 심한 곳은 피하도록 해야한다.

추운 곳에 나가야할 때는 얼굴을 충분히 가릴 수 있는 마스크를 하거나 화장품은 수분을 보충해주고 자외선을 차단해주며 알코올 성분이 적은 것을 골라 쓰는게 좋다.

 

안면홍조의 예방법

 

안면홍조를 진정시키고 예방할 수 있는 화장품을 소개한다.

13년동안 에스테틱 화장품의 1등이었던 A.H.C의 스킨 케어 제품으로, A.H.C는 소수 여성들만의 전유물이었던 에스테틱 서비스를 누구나 손쉽게 누릴수 있도록 자연의 활성성분과 에너지를 세심한 비율로 집약시킨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외출 후 세안을 한 다음 수분 에센스를 바르고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 얼굴에 붙이고 15-20분 가량 있은 후 닦아내지 않고 수분이 흡수되도록 수분팩을 해 주면 좋다.

 

▲ 겨울철 피부관리법

 

만일 과도하게 추위에 노출되었다면 수분에센스와 수분 크림을 1:1 비율로 섞어 5분가량 맛사지를 해 주면 추위와 건조함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켜 줄 수 있다.

피부 타입별 추천 스킨 케어 솔루션 제품들이다.

 

▲ 안면홍조 피부케어법(트리트먼트)

 

겨울 한파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면서 마음까지 안정시켜주는 에틱스의 A.H.C 에스테틱 제품구매시 매주 또는 매월 다채로운 이벤트가 있으니 한가득 선물도 받아 보세요.

 

[링크] 에틱스 바로가기 : 에스테틱 화장품 전문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