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감각기관을 방어 시스템 측면으로 생각한다면 후각, 청각, 촉각 그리고 시각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중에 위험을 감지하고 대처하는 데 가장 중요한 감각기관은 무엇일까요?

당연히 시각이겠지요. 다른 감각기관보다 시각은 멀리 있는 사건이나 위협요소를 판단할 수 있으며 그 상황을 더욱 빠르게 파악하여 각종 위협요소로부터 자신의 몸이나 주변인들을 지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력저하의 원인과 개선방법

그러나 이렇게 소중한 시력도 우리의 관리와 관심이 따르지 않으면 시력 저하를 가져 옵니다. 그냥 안경 두께가 갈수록 두꺼워 지는 걸 안타까워할 뿐이죠.

 

 

이처럼 시력은 한번 저하되면 다시 되돌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나빠지기 전에 제대로 된 관리를 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러나 요즘 청소년들의 생활 환경은 시력 관리 측면에서 결코 긍정적이지 않습니다.

청소년기에는 적당한 휴식과 운동을 통해 심신의 단련과 눈 건강 관리가 필요하지만 학교, 학원에서 공부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이에 더해 모바일과 PC사용 증가로 인해 체력은 물론 시력 또한 심하게 저하되고 있습니다.

 

시력저하의 원인에는 계절적의 요인도 있습니다.

여름철과 여름방학을 맞아 계곡이나 바다, 물놀이시설 등으로 많이들 갑니다. 그러나 뜨거운 햇빛에 노출되어 자외선을 일정량이상으로 받으면 안구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심한 경우 안구질환과 시력저하를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물놀이로 인해 안경착용이 힘들거나 간편하고 외관상의 이유로 렌즈를 착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더러운 수질로 인해 콘텍트 렌즈가 오염될 경우 눈이 충혈되거나 간지러움을 동반한 눈병으로 번질 우려가 있어 되도록이면 일회용렌즈를 착용하도록 하며 식염수를 항시 준비하여 깨끗한 관리를 해야 합니다.

 

그러면 평소에 시력을 잘 관리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우선적으로 체력 강화와 눈 건강을 위해 적절한 운동과 야외활동으로 하도록 신경 쓰는 게 좋습니다. 장시간 PC나 모바일을 사용하였다면 사용 후에는 항상 일정 기간 눈에게 휴식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눈에 좋은 음식과 더불어 눈의 운동을 상하좌우로 움직여주는 눈 운동으로 눈의 근육을 단련시켜주는 것 또한 눈 건강 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습관입니다.

또한 탁 트인 공간에서 먼 곳을 응시하여 주며 자외선이 심한 날은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이런 날은 피부 관리를 위해서도 외출을 자제하는 게 좋겠지요. 이처럼 평소에 소중한 눈의 관리에 관심을 갖고 노력한다면 시력 저하를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득이한 경우 많은 사람들이 라식 라섹 등의 시력교정술을 찾는 실정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시력교정술은 병원과 담당의 그리고 자신의 상태를 철저하게 알아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세한 정보와 준비 없이 수술을 받게 될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링크S&B안과 릴렉스스마일 바로가기 

 

 

S&B 안과의 릴렉스스마일 시력교정술

릴렉스스마일은 기존 시력교정의 단점은 개선하고 장점은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시력교정 수술입니다. 정밀하고 섬세한 레이저를 통해 더욱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며 0.003mm 이하의 레이저에 의한 시술이기 때문에 목표 교정시력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릴렉스스마일 수술은 각막을 열지 않고 시술하므로 라식보다 외부 충격에 강하며 안구건조증 발생률이 낮아 더욱 개선된 시력과 선명한 느낌을 드립니다. 또한 각막 신경손상이 적어 각막 혼탁과 근시 재발률을 줄여 각막이 얇거나 -9가 넘는 초 고도근시 환자도 시력교정이 가능합니다.

 

S&B안과 릴렉스스마일은 언제나 환자의 입장에서 환자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수술이 진행합니다.

결코 터무니없는 값비싼 수술을 권해드리지 않으며 세밀한 검사와 상담을 통하여 환자분에게 꼭 맞는 시술 및 수술을 진행합니다.

 

[링크] S&B안과 릴렉스스마일 바로가기 

 

소중한 시력 아무 곳에서 수술 받지 마시고 S&B안과의 릴렉스스마일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Zoom-i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