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all/유익한 정보

[개인회생/파산 법률도우미 희망의 손길] 개인회생 절차 및 신청 방법

 

개인 빚을 현재의 소득으로 감당하지 못해 어려움에 처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개인회생제도를 통해 어려움을 해결하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빚을 갚을 수 있는지 개인회생 제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회생이란?

 

개인회생제도는 채무로 인해 경제적 생활이 불가능하거나 파탄에 직면해 더 이상 채무 상환이 어려운 상태인 경우, 개인채무자의 채무를 법원이 강제적으로 재조정하여 개인의 파산을 구제해 주는 제도를 말 합니다.

 

그러나 개인회생을 신청하기 위해서 필요한 자격이 있습니다.

 

- 우선 일정한 소득이 있음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법인이 아닌 개인채무자가 대상이며, 재산보다 채무가 많아야 신청가능 합니다.

- 개인의 총 채무가 총 1500만원이 넘어야 합니다.

 

 

 

 

 

이러한 개인회생 제도의 장점을 살펴보면, 금융기관뿐 아니라 보증, 사채 등 모든 기관의 채무가 대상이 되며, 이자는 물론 원금까지 탕감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용불량자에 상관없이 신청가능 합니다.

 

또한 개인회생을 받으면 채권자의 채권추심에서 해방되며, 담보권이 설정된 재산 등 현재 재산의 보유가 가능하며, 직장을 계속 다닐 수 있습니다.

 

 

 

 

[링크] 희망의 손길 바로가기 : 개인회생/개인파산 무료상담 신

 

 

 

다음은 희망의 손길을 통해 개인회생 상담을 받은 분의 후기입니다. 

 

 

  

 

개인회생은 개인 채무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에게 정상적인 생활이 되도록 도와주는 좋은 제도이지만 개인이 진행하기엔 서류 및 절차가 복잡합니다.

 

지금 법률사무소 희망의 손길에서는 개인회생에 관한 모든 법률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법률상담은 무료이며 비공개로 진행합니다.

 

개인 채무로 고민하고 계신다면 꼭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법률사무소 희망의 손길에서는 매주 5분을 선정하여 비용의 30%를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링크] 희망의 손길 바로가기 : 개인회생/개인파산 무료상담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