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클리닉 - 10대 고등학생 탈모증세와 탈모예방법

 

10대 고등학생의 탈모 원인과 예방법

 

탈모 즉 머리가 빠지는 현상은 중년 이상의 성인에게 해당되는 얘기라 여겼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어린이부터 청소년까지 탈모 환자가 전체의 15%나 된다고 합니다.

 

 

 

전에는 나이가 지긋한 중 장년층에서나 볼 수 있었던 탈모를 이제는 한창 자라나는 청소년에게도 확산되고 있으니 당사자들의 걱정은 이루 말할 수 없겠지요.

 

그러면 왜 청소년에게 탈모가 나타나는 걸까요.

우선 가장 큰 원인은 각종 스트레스가 첫 번째 이유이며, 다음은 불규칙한 생활습관이 원인입니다.

그리고 요즘 청소년들의 잦은 염색과 퍼머, 왁스나 스프레이의 과다한 사용 등이 원인이 되어 청소년 탈모가 진행되는 것 입니다.

 

이러한 청소년 탈모를 예방하려면 위에서 살펴 본 원인을 피하면 되겠지요.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면 되지만, 이는 누구보다도 바쁜 청소년들에겐 비현실적인 소리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 실천해야 하는 생활습관을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충분한 수면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입니다.

둘째, 규칙적인 식사와 비타민 단백질이 풍부한 식사입니다.

셋째, 본인의 두피에 맞는 샴푸와 린스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위 세 가지 생활습관의 실천이 탈모 예방의 기본입니다.

 

[링크] 경희봄 탈모클리닉바로가기

 

 

탈모클리닉 경희봄한의원

 

나이가 많은 중 장년층한테도 탈모가 시작되면 스트레스가 대단합니다.

그런데 아직 한창 자라는 때인 10대 고등학생에게 탈모 증세가 보인다면 이래저래 스트레스에 힘든 청소년에게 또 다른 스트레스를 주게 됩니다.

탈모의 첫 번째 원인이 스트레스라고 했는데 탈모가 있으면 설상가상 엄청난 스트레스의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물론 탈모를 막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하겠지만 개인의 노력은 한계가 있으며, 탈모 예방을 위해선 탈모클리닉을 통한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히나 청소년기의 탈모 증세는 조기에 적절한 탈모관리를 받아야 예방과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경희봄한의원은 탈모 치료에 많은 치료 경험과 성공 사례를 보유한 탈모클리닉입니다.

 

그리고 한의원에서 진단한 탈모 발생원인을 제거하는 치료를 우선 실시하며 탈모 환자의 체질 및 건강상태에 맞는 1:1 개인체질별 맞춤치료를 실시합니다.

또한 탈모치료는 의료진의 치료와 못지않게 개인의 생활습관도 중요하기 때문에 환자, 원장, 실장의 일대일 전담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희봄 탈모클리닉을 방문하시면 탈모여부의 확인부터 탈모치료가 시작됩니다. 두피모발관리사의 두피진단을 통해 정확한 탈모상태와 필요한 탈모치료 프로그램을 상담하게 됩니다.

                 

 

아래 사진은 탈모클리닉을 통해 탈모치료를 하신 분들의 before/after 사진입니다.

                   

                    

 

안타깝지만 탈모 증세가 나타났다면 되도록 조속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 조기 치료가 되지 않는다면 심각한 성인 탈모로 진행될 수도 있기에 청소년에게 탈모 증세가 보인다면 무엇보다도 우선하여 탈모관리를 받으셔야 합니다.

 

[링크] 경희봄 탈모클리닉바로가기


Posted by Zoom-in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포장지기 2013.06.05 00: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저도 고교때부터 빠지던 머리가 지금도ㅠㅠㅠ
    좀 일찍 대처 했어야 했는데...
    그저 유전으로만 치부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