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all/유익한 정보

[강남안과추천] 고도근시 고도난시 라식 라섹 - 렌즈삽입술 잘하는 병원

 

 

[강남안과추천] 고도근시 고도난시 라식 라섹 - 렌즈삽입술 잘하는 병원

 

고도근시/난시의 적합한 시술

근시 시력의 특징은 가까운 곳을 보는 데는 큰 문제가 없지만 상대적으로 먼 곳은 잘 볼 수 없는 시력을 말합니다.

이러한 근시의 원인은 수정체와 망막 사이의 거리가 멀거나 수정체의 굴절력이 강해 망막 앞쪽에 상이 맺혀서 사물을 선명하게 식별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근시 중에서도 안경의 도수가 -6 디옵터(D) 이상으로 근시가 많이 진행된 상태(눈이 나빠진 상태)를 고도근시라고 하는 데, 고도 근시이면 시력교정수술을 하여도 6개월 ~ 1년 정도 경과 후에 부분적인 근시 퇴행이 발생하여 재수술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고도근시 고도난시에 대하여 라식 또는 라섹을 시술한 경우 각막혼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도근시 고도난시인 경우는 눈에 적합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고도근시 고도난시에는 어떠한 시력교정술을 선택하는 게 좋을까요?

고도근시 또는 고도난시인 분에게 적합한 시력교정술은 안내렌즈삽입술(ICL, Implantable Contact Lens)이 좋습니다.

 

 

[링크] S&B 안과 안내렌즈삽입술 자세히 알아보기

 

 

안내렌즈삽입술 알아보기

 

라식 라섹 시술과 달리 안내렌즈삽입술은 각막과 수정체를 건들지 않습니다. 대신 환자의 눈(시력)에 따라 특수 제작된 렌즈를 홍채와 수정체 사이에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각막굴절이 심하거나 각막이 얇은 초고도 근시와 난시의 경우는 라식이나 라섹 시술이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이때 선택하는 시술법이 안내렌즈삽입술입니다.

안내렌즈삽입술의 시술시간은 15분 정도로 간단하며 회복시간도 길지 않아 수술 다음 날 목표시력의 90% 정도가 회복됩니다. 그러나 수술시간과 회복시간이 길지 않더라도 안내렌즈삽입술은 시력교정 시술 경험이 많은 곳에서 받아야 합니다.

 

                           

 

S&B 안과는 시술 경험이 많은 의사와 라식 & 라섹 시술을 위한 최신 장비를 보유한 안과 병원이며, 환자에게 적합한 최적의 시력교정술을 선택하기 위해 51가지의 정밀검사를 시행합니다.

 

                 

 

51가지 검사에는 기초적인 문진부터 다양한 특수검사에 이르기까지 환자의 눈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한 정밀한 검사를 실시합니다.

 

                

 

미국 내 20여 임상연구센터에서 안내렌즈삽입술의 3년간 수술 결과를 추적하였는데, 수술 전 후의 평균 굴절력이 -10.1 디옵터에서 -0.5 디옵터로 안정적으로 개선되었음을 보여 주었습니다.

S&B안과에서도 안내렌즈삽입술을 시술 후 평균 굴절력이 -0.5, -1.0 디옵터 이내로 안정적인 결과를 보여 주고 있으며, 시술을 받은 환자의 99% 이상이 안내렌즈삽입술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고도근시 고도난시로 라식 라섹 수술이 어려운 분들은 S&B안과에서 최적의 시력교정술을 통해 선명하고 밝은 시력을 찾으세요.

 

                  

[링크] S&B 안과 안내렌즈삽입술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