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여인과 결혼을 생각할 즈음 남자의 머리 속은 복잡해 집니다.

기억에 남는 멋진 프러포즈를 해야 하는데 어떤 방법의 프러포즈가 좋을까 고민하기 시작합니다.

 

 

                

 

 

 

영화나 TV에서 보는 것처럼 멋진 이벤트를 열어 장미꽃 한 다발을 안겨주며 프러포즈 할까?

 

이왕이면 사랑하는 여인에게 평생 한 번 하는 프러포즈인데 기억에 남게끔 의미있는 이벤트를 준비하는 게 좋겠지요.

 

 

                  

 

 

 

그러면 어떤 방법이 기억에 남는 멋진 프러포즈일지 고민하는 분들께 좋은 방법을 알려 드릴께요.

 

바로 탄생석 반지로 프러로포즈를 하는 겁니다. 보통은 프러포즈 반지하면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게 다이아몬드 반지입니다. (다이아몬드는 4월의 탄생석이지요)

 

그러나 프러포즈 반지를 고를 때는 신중해야 합니다. 그리고 반지에 담긴 의미도 있어야겠지요. 그래서인지 요즘은 여성의 탄생을 함께 기념하는 뜻으로 태어난 달의 탄생석으로 프러포즈 반지를 맞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러포즈는 탄생석 반지로

 

누구나 자신이 태어난 달의 탄생석은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행운의 의미로 자신이 태어난 달의 탄생석은 하나쯤 갖고 싶어합니다. 탄생석에 담긴 여러 의미가 자신과 함께하기를 바라기 때문이지요.

 

프러포즈 반지로 탄생석이 틀어간 반지로 사랑고백을 한다면 더욱 의미있는 프러포즈가 되지 않을까요?

 

그러기 위해서는 월별 탄생석의 의미를 잘 알고 있어야 프러포즈 반지를 전달할 때 멋진 사랑고백을 할 수 있겠지요. 월별 탄생석과 탄생석에 담긴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링크] 에스파스젬 바로가기

 

 

1월 탄생석은 가넷입니다.

 

석류석이라고도 하지요.

석류석은 진실, 우애, 충실, 노력, 정도, 권력의 성과를 승리와 성공으로 이끌어준다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석류석을 몸에 지니고 다니면 어떤 위험도 물리쳐 준다고 합니다.

 

 

2월 탄생석은 자수정입니다.

 

자수정은 보석이 갖고 있는 신비한 힘 때문에 귀하게 여기는 보석입니다.

자수정은 지조를 지키게 해주고 악령을 막아주기도 하며, 향수를 달래준다고 합니다.

 

자수정의 이름 ‘Amethyst(애머디스트)’란 말은 본래 술에 취하지 않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옛날 사람들은 자수정을 몸에 지니고 있으며 술을 많이 마셔도 취하지 않는다고 믿어 부적으로 지니고 다녔다고 합니다.

 

 

3월 탄생석은 아쿠아마린입니다.

 

아쿠아마린은 총명과 용감, 침착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아쿠아마린은 연인들에게 정말 좋은 보석으로 연인들의 사랑을 부활시키고 깊은 애정을 갖도록 도와주는 보석입니다.

 

아쿠아마린을 지니고 있으면 좋은 친구를 사귈 수 있으며, 귀걸이로 하게 되면 애인을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성격이 급한 사람이 아쿠아마린 반지를 끼게 되면 신경이 안정되고 몸의 피로가 풀린다하니 애인의 성질이 신경질적인 편이면 아쿠아마린 반지를 선물로 하는 것도 괜찮겠네요.

 

 

4월 탄생석은 다이아몬드입니다.

 

다이아몬드는 영원불변의 사랑, 정복할 수 없는, 순수를 상징합니다.

 

그리고 결혼예물에서는 절대 빠질 수 없는 보석이며, 부와 행복을 가져다 주는 행운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오랜 옛날부터 연인들의 밤을 밝혀주는 촛불의 반짝이라는 뜻으로 전해지는 보석이기도 합니다.

 

 

5월 탄생석은 에메랄드입니다.

 

애매랄드는 행운, 행복을 가져다 주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청순함, 아름다움, 자연을 상징합니다.

 

6월 탄생석은 진주입니다.

 

진주는 부귀, 장수, 건강 등 숨은 매력을 끌어내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결혼 예물로 다이아몬드 다음으로 제일 많이 장만하는 보석입니다.

 

 

                

 

 

 

7월 탄생석은 루비입니다.

 

루비는 열정, 정열, 연애, 위엄을 상징하며, 부와 권위를 표현하고 정의, 용기를 의미합니다. 특히 루비 반지를 왼손에 끼거나 루비 브로치를 상의 왼쪽에 달면 적으로부터 해방되어 마음의 평화를 가져다 준다는 믿음을 주는 보석입니다.

 

 

8월 탄생석은 페리도트입니다.

 

페리도츠는 부부의 행복과 화합을 상징합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어둠으로부터의 도피, 해방의 의미로 재앙으로부터 몸을 지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페리도트는 태양의 힘으로 악마를 내쫓고 어두운 세상을 밝히는 보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9월 탄생석은 사파이어입니다.

 

사파이어는 진리, 불변, 덕망, 자애, 지혜의 상징으로 고대 왕들은 질시, 해악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자 사파이어를 지니고 다녔다 합니다.

 

예로부터 사파이어와 루비는 치료의 힘이 있다 하여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하였으며, 옛날에는 의료용으로 독을 제거하고 심장을 튼튼히 하는 보석으로 귀히 여겼습니다.

 

또한 결혼 35주년을 사파이어혼식이라 부르는데, 이때 부부간에 사파이어를 선물하기도 합니다.

 

 

10월 탄생석은 오팔입니다.

 

오팔은 순결, 희망을 상징하며 여성의 행복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오팔은 무지개 빛을 띠는 보석으로 큐피트의 돌이라고도 불리며 아름다운 빛 때문에 무지개 화신이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11월 탄생석은 토파즈입니다.

 

토파즈는 희망, 결백, 우정, 결백을 상징하면, 몸에 지니면 친구, 애인이 평생 떠나지 않으며, 용기와 지혜를 준다고 전해집니다.

 

 

12월 탄생석은 터키석입니다.

 

터키석은 행운, 성공, 번영, 번창, 승리를 상징하며 재앙으로부터 몸을 지켜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부적, 용기의 보석이라고 전해집니다.

 

 

 

[링크] 에스파스젬 바로가기

 

 

그녀에게 탄생석 반지로 프러포즈 한다면 그 의미가 배가 되지 않을까요?

 

프러포즈 반지가 필요하시면 청담동 예물의 명가 에스파스젬에서 상담 받아보세요.

 


Posted by Zoom-in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건강정보 2013.06.24 09: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탄생석에 맞게 선물 주면 더 기분 좋을꺼 같아요^^

  2. BlogIcon 블로그엔조이 2013.06.24 14: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프로포즈를 준비중인 남자분들이 꼭 봐야할 글이네요.~ ^^
    너무 잘보고 갑니다. 활기찬 한주되세요.^^

  3. BlogIcon 주리니 2013.06.24 14: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양력으로 봐야할지 음력으로 봐야할지...
    저는 그게 참 헷갈렸어요. 붉은 루비가 좋아 음력생일이야... 막 고집 부렸거든요.

  4. 익명 2013.06.24 15: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5. BlogIcon 이바구™ - 2013.06.24 20: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자들 뿅가겠네요.^^

  6. 익명 2013.06.25 00: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7. BlogIcon balance 2015.05.09 16: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프러포즈 반지 & 탄생석 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