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all/유익한 정보

[돈이 급할 때 파이낸스닥터]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 서류, 금리

 

직장인 신용대출은

 

생활을 하다 보면 간혹 수입보다 지출이 많을 때가 있습니다.

 

또는 갑자기 급한 지출이 필요한 일들이 있습니다. 결혼준비자금, 내집마련, 병원비 등이 대표적으로 급전이 필요한 경우들 입니다.

 

그러나 빠듯한 직장생활에서 여유 돈을 준비하고 있기가 힘들며 대부분은 직장인 신용대출을 생각하게 됩니다. 직장인 신용대출은 개인의 신용만으로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한도가 신용도에 따라 높으며, 신속한 대출심사와 대출 진행이 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직장인 신용대출은 모든 금융업체뿐만 아니라 대부업체에서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출을 위해 진행한 빈번한 신용조회 기록은 3년간 기록이 남게 되며 신용등급 하락에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대부업체의 대출조회기록은 신용하락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신용도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다양한 대출 상품에 대해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는 대출전문비교사이트의 등장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최적의 금리 상품과 대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께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출전문센터 ‘파이낸스닥터’를 추천합니다.

 

 

[링크] 돈이 급할 때 파이낸스닥터 바로가기

 

 

 

신용대출의 금리, 한도 그리고 서류

 

직장인 신용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여권)과 주민등록등본, 재직증명서(또는 의료보험증),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자격증사본, 재산세과세증명(재산서 납부 영수증) 등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해당 서류들을 준비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대출 시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것이 금리와 한도입니다.

 

대출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출 후 금리도 큰 부담이 되기에 되도록이면 본인의 신용도로 가장 낮은 금리의 대출을 찾는 게 필요합니다. 금리가 낮은 순으로는 국내 시중은행의 연 7%대 금리가 신용대출의 최저금리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외국계은행의 연 5.9% ~ 25.4%까지가 있습니다.

 

2금융권의 경우, 카드사가 저 이율로 7%부터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유인합니다. 유인금리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제 금융업체들이 금리를 결정하는 요소들은 다양합니다. 주거형태, 학력, 근무기관, 직장규모 등이 평가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금리부담을 줄이길 원한다면 금융업체의 영원사원를 통해 직접 상담을 받는 것은 부적절하며,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금융사의 특성과 적용 금리를 먼저 진단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한도도 마찬가지입니다. 금리가 저렴해도 필요한 만큼의 한도가 아니면 곤란하겠지요. 일반적으로 한도가 높고 자격이 된다면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 게 최선이지만 까다로운 조건 때문에 원하는 대출상품을 이용하기가 힘든 점 또한 사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조건 완화, 안정성, 낮은 금리 등의 대출 조건이 가능한 2,3

융권을 찾습니다. 그러나 금리와 한도는 각 금융업체마다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의 맞춤설계가 필요합니다.

 

소개 드리는 파이낸스닥터는 수 년간 많은 분들께 최적의 대출상품을 1:1 안성맞춤으로 설계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음은 파이낸스닥터를 이용한 고객의 이용후기입니다.

 

 

 

 

그리고 파이낸스닥터는 취급수수료 및 선이자, 불법수수료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또한 신용불량자 및 미성년자는 대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링크] 직장인신용대출 파이낸스닥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