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all/유익한 정보

[명가차이니즈의 중국어 공부법] 전화 중국어 회화 추천

 

중고등학교 6년 배운 영어가 실전에서는 거의 무용지물이 되었던 경험 많이들 하셨지요. 그리고 학교에서 배운 영어는 문법 중심이라 회화가 힘들었다 변명하며 열심히 회화테이프, 토익 등 열심히 했지만 언제나 Chapter One~으로 끝나는 숱한 반복.

 

 

 

 

 

‘이제는 영어가 아니다 중국어로 승부하자!

 

그러나 결과는 영어와 별반 다르지 않으니 이유가 뭘까요? 외국어를 공부로 하지 말고 재미로 접근하면 어떨까요? 좀더 오래 지루하지 않게 지속한다면 분명 외국어가 익숙해지는 시기가 오겠지요.

 

영어든 중국어든 외국어를 익히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재미있어야 하며 가능하면 실생활에서 익혀야 하지 않을까요!

 

 

 

책없이 할 수 있는 중국어 공부법

 

지금까지 외국어를 익혀야겠다고 했을 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책부터 사는 일입니다. 그리고 앞 부분의 몇 페이지는 열심히 공부합니다. 그러나 조금씩 뭔지 모르게 되면 지루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결국 두꺼운 책은 책꽂이를 장식하는 한권의 책으로 자리잡게 되지요.

 

 

 

 

 

하지만 책 없이도 간단하게 중국어를 공부하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회화에 필요한 간단한 단어 정도만 알고 있다면 책없이도 쉽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먼저, 중국 라디오 방송을 듣는 겁니다.

 

하루 종일 라디오로 외국어를 듣는 경우를 상상해 보십시오. 분명히 아는 단어가 귀에 들리기 마련입니다. 이 때 들리는 단어를 좀 더 깊게 공부한다면 보다 오래 머리 속에 남게 될 겁니다. 단어는 사용하지 않으면 금방 잊어 먹지만 아는 단어가 나올 때마다 한번 더 공부를 한다면 중국어에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되겠지요.

 

또 다른 방법은 다양한 방법으로 중국인과 의사소통을 하는 겁니다.

 

요즘은 옛날같이 편지를 주고 받으며 펜팔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 보다는 메일이나 SNS 등을 이용하여 외국인과 쉽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짧은 시간에 다양한 방법으로 많은 의사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책 없이 중국어를 배울 수 있는 방법 중에 중국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도 좋습니다.

 

애니메이션의 특징은 주 시청 대상이 어린이들이기에 대체로 사용하는 단어가 쉽습니다. 그래서 쉬운 단어부터 익숙해질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라디오 듣기, 직접적인 의사소통, 애니메이션 보기 등은 모두 책 없이 중국어를 접할 수 있는 좋은 방법들입니다. 외국어 특히 중국어를 배우려는데 책을 보면서 하기에 지루하다고 생각되는 분은 이처럼 책 이외에도 중국어를 배우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전화로 중국어를 배우는 방법도 추천 드립니다.

 

 

 

전화 중국어의 장점

 

외국어를 배우는 목적은 회화 바로 외국인과 말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면 회화를 잘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현장에서 외국어를 가르치는 강사들은 한 목소리로 강조합니다.

‘원어민과 반복적인 대화 연습’

 

그러나 외국어 나가는 경우가 아니면 현실적으로 원어민과 지속적인(반복적인) 대화란 힘듭니다. 그래서 등장한 학습법이 바로 전화중국어 교육입니다.

 

전화중국어 교육의 장점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현지 원어민 강사와 1 1로 회화를 한다는 점입니다. 이 밖에도 전화 중국어 교육의 장점은 많습니다.

 

첫째, 수강생을 위한 100% 맞춤식 교육이 가능합니다.

 

교육시간, 학습속도 등 모든 환경을 수강생의 형편에 맞춰 수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현지 원어민 강사와 대화를 통한 회화 수업이기에 최소 시간 대비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둘째, 최적의 수업 방식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학원에서 여러 수강생을 상대로 하는 주입식 학습에서는 개개인을 위한 충분한 대화가 힘듭니다. 그러나 전화를 통한 생생한 회화는 실력 향상에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셋째, 비용과 시간의 절약입니다.

 

학원을 가는 시간, 그리고 만만치 않은 학원비. 이 모든 것이 충분한 효과를 보장한다면 아깝지 않겠죠. 그러나 바쁜 현대인에게 보다 효율적인 방법으로 중국어를 학습할 수 있는 전화중국어는 더욱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지금 명가차이니즈를 만나보세요.

명가차이니즈에서는 중국어를 배우려는 여러분의 노력에 날개를 달아드릴 겁니다.

 

 

 

[링크] 명가차이니즈 상담신청하기 : 중국어 무료레벨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