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all/유익한 정보

[청소년영양제 키움정] 어린이 평균신장과 키성장에 좋은 음식

 

우리아이의 키는 어린이평균신장일까?

 

아이들의 키는 부모님들의 최대 관심거리이자 고민이기도 합니다특히 부모님의 키가 평균치보다 작다면 그 고민은 더욱 크며 아이들도 마찬가지로 본인에 키에 대하여 늘 걱정하게 됩니다.

 

 

최근 청소년 유아대상으로 가장 이상적인 키에 대하여 설문조사를 한 결과 남자는 180cm, 여자는 168cm로 조사되었습니다.

 

 

[링크] 키 성장 스토리 키움정 바로가기

 

 

 

우리아이의 키가 표준키와 비교하여 크거나 비슷하다면 그나마 안심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온갖 걱정이 머리 속을 떠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내 아이의 키가 작은 이유는 유전 때문이라고 결론을 내리게 됩니다.

 

 

그러면 부모님의 키는 아이의 키에 어느 정도 유전적 영향이 있을까요?

 

키 성장에 필요한 여러 가지 요인들이 있지만 결론적으로 키 성장에 관련된 유전적(선천적) 영향은 30%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나머지 70%는 후천적 영향에 의하여 달라집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키가 많이 자라는 성장기에 성장호르몬이 많이 분비될 수 있는 생활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필요합니다.

 

 

 

성장호르몬이란?

 

성장호르몬은 체내에서 성장을 촉진하는 호르몬으로 몸 속에서 무릎, 발목, 엉덩이 뼈 끝에 있는 성장판을 자극해 뼈를 자라게 하는 물질입니다.

 

이처럼 우리 몸의 성장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는 성장호르몬은 수면이 시작되면서 1~2시간 후 숙면을 취할 때 많이 분비되며, 운동을 시작하고 약 30분 정도가 지난 후부터 가장 많이 분비된다고 합니다.

 

특히 성장호르몬은 주로 밤에 많이 분비되며 오후 10에서 새벽 2시경에 가장 많이 분비된다고 하니, 이 시간대에 숙면을 취한다면 키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성장호르몬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충분한 수면, 적절한 운동 그리고 영양섭취 입니다.

 

 

 

키 성장에 좋은 음식

 

성장호르몬 분비에 도움이 되는 요소로는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분을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대체로 키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은 단백질, 섬유질, 칼슘, , 철분 그리고 각종 비타민 등이 도움이 됩니다.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베스트 음식을 소개합니다.

 

 

키 성장에는 무엇보다 튼튼한 위와 장이 기본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주식인 밥을 잘 먹어야 합니다. 특히 백미보다는 현미를 먹는 것이 키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현미는 단백질, 섬유질, 칼슘, , 철분 그리고 각종 비타민 등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이 포함된 식품입니다.

 

 

키 성장에 가장 중요한 영양분은 뭘까요? 바로 단백질입니다.

 

콩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 할 정도로 좋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단백질은 아이들 두뇌발달은 물론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문제점은 아이들이 콩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점인데, 그걸 경우에는 콩을 재료로 만들어진 두부를 먹이는 것도 괜찮습니다.

 

계란

 

다행히도 계란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계란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아세틸콜린을 생산해 줍니다. 아세틸콜린은 기억력을 높여주는 두뇌 신경전달물질로 학습능력 개선에 필요한 성분입니다.

 

 

굴은 바다의 우유라 불릴 정도로 칼슘 함유량이 많습니다. 칼슘함량이 100g당 약 80ml정도로 우유와 비슷합니다. 다만 요즘 같은 여름철에는 시기적으로 피하는 게 좋겠지요.

 

굴의 아연성분은 인체의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영양소로 굴을 꾸준히 섭취하면 어린이 성장에 큰 도움이 됩니다.

 

 

 

 

 

 

키 성장을 위해서는 적당한 운동, 충분한 수면, 체중관리, 영양섭취가 성장기 때 꼭 필요한 생활환경입니다. 그러나 우리아이가 또래 아이만큼 충분히 키가 자라지 않았다면 키 성장에 필요한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보조식품을 추천 드립니다.

 

키움정의 바실러스 서브 틸리스는 성장촉진 조성물로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130% 이상 향상시킨다는 임상실험결과가 나왔습니다.

 

아래 사진이 임상실험결과에서 보여준 바실러스 서브 틸리스의 효과입니다.

 

 

 

 

또래 아이보다 키가 작다고요?

우리아이가 편식해 키 성장이 걱정이 되신다고요?

평소 우리아이의 뼈가 약해 걱정되신다고요?

부모님의 키가 작아 자녀의 키가 걱정되신다고요?

 

그럴수록 더욱 자녀의 성장기를 놓치지 마십시오.

 

키움정의 바실러스 서브 틸리스는 우리아이의 키 성장에 필요한 성장호르몬이 충분히 분비되도록 도와줍니다!

 

 

[링크] 키 성장 스토리 키움정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