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all/유익한 정보

[라식라섹 안내렌즈삽입술 잘하는 곳] 크리스탈플러스 아마리스 라식

 

최근에 많은 분들이 시력교정술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미용 때문에 그런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안경 또는 렌즈 착용의 불편함이 그 이유이지요.

 

이처럼 관심을 갖는 분들이 찾는 대표적인 시력교정술은 바로 라식이나 라섹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상식 중 하나가 라식과 라섹의 선택 이유입니다. 흔히들 눈이 많이 나쁠 경우 라식이 아니라 라섹을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라식과 라섹의 선택은 눈의 나쁜 정도가 아니라 각막의 두께에 따라 결정되는 겁니다.

 

일반적으로 라식은 각막두께가 평균치 보다 두꺼운 사람에게, 라섹은 평균치 보다 얇은 사람들게 시술하는 시력교정술입니다. 결국 라식이나 라섹의 선택은 본인의 각막상태에 따라 결정된다고 보면 됩니다.

 

 

 

 

 

 

라식수술 방법

 

라식수술은 각막에 얇은 절편을 만든 후 각막의 실질부위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이며, 라섹수술은 절편보다 각막의 상피를 조금 벗겨내거나 제거한 후 각막 실질 부위를 레이저로 조사하는 방식의 수술을 말합니다.

 

라식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만족해야 하는 기본 요건이 있습니다. 우선 나이가 만 18세 이상이어야 하고 병원에서 정밀검사를 하여 라식에 적합하다는 판정이 나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라식수술을 선택하시는 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양쪽 눈의 시력이 달라 불편하신 분

안경이나 콘택트렌즈의 불편함과 부작용이 있는 분

운동선수, 레저 활동이 많은 분이나 먼지나 습기가 많은 곳에서 일하는 분

 

 

 

그런데 라식수술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각막의 두께가 너무 얇은 분

예전에 눈을 다쳤거나 수술을 받은 적이 있는 분

시력의 나쁜 원인이 시신경 장애이거나 눈에 홍채염 같은 염증이 있었던 분

원추각막이 있거나 예전에 헤르페스성 대상포진성의 안질환을 앓은 적이 있는 분

자가 면역질환, 면역결핍 질환이 있는 분

 

  

 

크리스탈라식 및 아마리스 750 올레이저 라식(라섹)

 

기존 라식수술은 완전절편, 각막천공, 각막혼탁 등 시술의 부작용을 동반하는 경우가 있어 시력교정술을 원하는 분들이 꺼려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크리스탈라식은 펜토레이저 성능을 통해 이런 부작용을 현저히 낮춰 라식수술의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링크] S&B안과 크리스탈플러스라식 바로가기 

 

과거 미세각막절삭기를 사용한 시술법에서 30배 빠른 속도로 매끄럽고 정밀한 각막 절편을 생성하며 수술 후에 발생할 수 있는 열손상에 의한 각막피해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크리스탈라식은 완전한 절편 분리로 인해 매끈한 각막면을 생성해 기존라식보다 선명한 시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수술 후 반나절 만에 시력회복이 가능해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각막이 얇은 분들은 라식수술 보다는 라섹수술을 선택한다고 했습니다. 라식과 라섹의 수술방법의 종류가 많지만 최근에 라식과 라섹의 장점을 합친 아마리스 750 올레이저 라섹을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각막상피만 벗겨내는 라섹의 장점과 오차없이 정밀하게 레이저를 조사하는 라식의 장점을 합친 시력교정술입니다.

 

빠르고 정밀한 레이저인 아마리스 750 올레이저를 사용하여 각막상피를 제거하기 때문에 수술시간 단축으로 세균감염 및 각막주름, 각막절편이탈 등의 부작용을 없애 안전하며 6차원 안구 추적 시스템의 정확성으로 부정난시, 야간 빛 번짐 같은 휴유증이 없습니다.

 

 

 

라식 라섹이 어려울 때 안내렌즈삽입술을

 

라식수술이 보편화된 시력교정술이지만 초고도근시(근시, 난시 합이 -9 디옵터를 넘는 과도한 근시상태)인 경우는 수술이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눈의 시력교정을 위해 많은 양의 각막절삭을 해야 하는 데 부작용으로 오히려 눈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초고도근시(각막 두께가 얇은 분도 마찬가지 임)라고 해서 시력교정 수술을 못 하는 건 아닙니다. 물론 라식수술은 힘들지만 그 대안으로 안내렌즈삽입술(ICL)이라는 시력교정술이 있습니다.

 

 

 

 

안내렌즈삽입술은 레이저로 각막을 깍아내는 라식수술과 달리 각막을 그대로 두고 눈 안에 렌즈를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눈 안에 삽입되는 특수렌즈는 인체에 친화적인 재질로 FDA 안전기준에 따른 생체에 적합한 렌즈입니다.

 

안내렌즈삽입술도 라식이나 라섹과 마찬가지로 시술 전에 51가지 정밀검사를 통해 적합한 시력교정술인지 꼼꼼히 체크한 후 진행합니다.

 

 

 

 

시력교정을 위한 병원을 선택할 때

 

안경이나 콘택트렌즈가 불편하여 시정교정술에 관심을 갖게 되면 그 다음엔 어떤 시력교정술이 좋은 지 어떤 병원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과 걱정이 떠나지 않습니다.

 

시력교정수술을 잘 하는 병원을 알아보실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수술 전 정밀검사를 실시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S&B안과에서는 51가지 정밀검사를 통해 가장 적합한 시력교정술을 선택합니다.

 

 

 

 

 

두 번째, 당연히 숙련된 의료진에 의해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수술후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확인한 후 병원을 결정해야 합니다.

 

세 번째, 병원에서 보유한 수술 장비의 성능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시력교정술은 세밀하고 정밀한 수술이기에 수술 장비의 성능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따라서 FDA의 승인을 받은 최첨단 장비인지 따져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네 번째, 수술 가능한 시력교정술의 종류가 다양해야 합니다.

 

시력교정술을 받으려는 눈 상태는 사람마다 다르며 검사를 통해 선택되는 시력교정술도마찬가지로 다양합니다. 시력교정술은 특정한 수술방법이 최고의 시력교정술은 아닙니다. 환자의 눈 상태에 적합한 시력교정술이 선택되어야 하는 겁니다.

 

마지막으로 병원 서비스로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수술 전 상담부터 수술 후 관리까지 충분한 진료시스템이 제공되는 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S&B안과에서는 라식 라섹 수술뿐 아니라 고도근시 등 라식 라섹 수술이 어려운 분들까지 가장 적합한 시력교정술을 선택하여 선명하고 밝은 시력을 돌려 드립니다.

 

 

[링크] S&B안과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