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만 되면 콧물, 코막힘, 가려움증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통 비염이라고 하지만 정확히는 콧물, 재채기, 가려움증 및 코막힘 증상 중 한 가지 이상의 증상을 동반하는 코점막의 염증성 질환입니다.  

이러한 비염은 염증이 오래되면 점막이 붓고 고름이 고여 축농증으로 발전하기가 쉽고 잘못하여 축농증이 만성화되면 치료가 쉽지 않고 비염의 재발도 쉬워지는 질병입니다.

 

 

또한 비염을 감기와 오해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 차이가 분명합니다. 감기는 평균 3~4일 길어도 일주일 정도면 증상이 치료되는 데 반해 비염은 증상이 오랜 기간 지속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비염의 영향과 원인

 

비염이 발생하면 우리 몸에 여러 가지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비염이 있으면 숙면을 취하기가 어렵습니다. 잦은 코막힘 때문이지요. 성장기 아이들이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성장호르몬 분비가 악영향을 끼쳐 키 성장에 나쁜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식욕저하나 소화기능에도 나쁜 영향을 주어 영양공급에 지장을 주기도 합니다.

 

 

비염의 대표적인 증상이 코막힘입니다. 이는 학습에 집중해야 하는 청소년에게 집중력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됩니다.

 

그 밖에도 비염은 아토피, 천식 등의 알레르기성 만성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염 증상이 발견된다면 또 다른 2, 3차 질환으로 발전하지 않게 면역력 강화 등 근본적인 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비염환자는 환절기가 되면 일차적으로 코막힘, 콧물,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발생하지만 증상이 심해지면 축농증, 결막염, 중이염 등의 증상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그러면 이러한 비염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기후

 

일반적으로 비염은 환절기인 봄 가을에 그 증상이 심해집니다. 그런데 요즘은 환절기뿐 아니라 1년 내내 언제라도 비염이 발생합니다. 그 이유는 여름철 냉방기기의 노출이 많아지는 등 예년과는 다른 요인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건강 상태

 

물론 환절기나 기후변화 등에 영향으로 감기가 걸리긴 하지만 내 몸의 면역력에 문제가 없다면 쉽게 감기가 걸리지 않습니다. 비염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스트레스를 덜 받고 건강관리를 잘 한다면 비염 증상이 나타난다 해도 심하게 발전하지 않고 잘 넘길 수 있을 겁니다.

 

 

온도 습도환경

 

코의 기능이 가장 활발한 온도와 습도는 18~23, 45~50% 정도일 때 입니다. 그런데 겨울철 난방으로 실내습도가 떨어져 건조해지면 비점강막이 건조해지고 코가 불편해 집니다. 그러나 습도기 높아도 코의 기능은 떨어집니다.

 

 

식생활

 

우리 몸의 면역력은 평소에 스트레스를 덜 받거나 건강관리를 위한 운동도 중요하지만 평소 섭취하는 음식도 중요합니다. 즉 음식을 통한 영향섭취가 충분하지 못하면 당연히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고 몸의 상태가 나빠진다면 코의 건강도 나빠져 비염이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비타민C를 섭취하여 감기예방에 신경 써야 합니다.

 

 

유전

 

마지막으로 모든 질병의 원인 중 유전도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부모가 비염이 있다면 자식들도 비염에 걸릴 수 있으므로 코 건강에 특히 신경 써줘야 합니다.

 

물론 이 밖에도 비염의 원인은 있을 수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비염은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야 재발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염을 치료하고 싶은 분들께 편강한의원의 편강탕을 추천합니다.

 

 

[링크] 편강한의원의 편강탕 바로가기

 

 

 

편강탕이란?

 

편강탕은 한방 생약으로 폐를 정화하여 각종 알레르기 질환과 폐 질환을 치료합니다. 폐의 기능을 튼튼히 하며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와 독감을 예방하고 비염을 치료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염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려면 폐에 쌓인 열을 내려서 폐의 기능을 강화시켜야 합니다. 폐의 적열을 씻어내서 폐의 기능을 활성화 하려면, 편강탕을 꾸준히 복용하며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편강탕은 폐의 기능을 강화시켜서 편도선을 튼튼하게 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편강탕은 미국 FDA에 등록된 마이크로백 시험소에서 농약, 방부제, 스테로이드 물질 등 독성물질이 없는 무독성 식이 제품으로 인증 받았기에 안정성 측면에서 안심하고 복용하여도 됩니다. 그리고 편강탕은 효능뿐만 아니라 먹기도 편해 아이들도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습니다.

 

비염 치료, 감기 독감 예방, 각종 폐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편강탕에 관심 있는 분들께 편강한의원을 추천 드립니다. 지금 편강한의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상담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링크] 편강한의원의 편강탕 바로가기

 

 


Posted by Zoom-in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주리니 2013.10.04 05: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린이두요? 음...
    제가 비염이 있어 아이들도 조금은 보이는 듯 해요. 한번 먹여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