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보는 창/의미있는 일상

나오머족 (not old multiplayer )의 특징

 

나오머족 (not old multiplayer )의 특징

 

나오머족이란?

나오머족(not old multiplayer) 안정적인 경제력을 바탕으로 여러 분야에 대한 지식과 능력을 갖춘 30~40대 여성을 일컫는 말이다.

화제의 드라마였던 <직장의 신>의 주인공 미스김은 나오머족의 좋은 예이다.

어떤 회사에 들어가도 3개월 동안 계약직으로 근무하고 근무시간은 철저히 지키며 퇴근 후에는 자신만의 인생을 즐기는 나오머족 여성의 사례이다.

 

          

 <사진출처 : KBS2>

 

이들의 특징은 젊은이들 못지 않게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여성들이다.

나오머족 여성들은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커리어를 쌓고, 뷰티∙패션에도 과감히 투자하는 등 매우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며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고 생각하고 자신의 욕망에 충실하다.

성형수술과 각종 상품의 도움을 받아서라도 젊고 섹시해지려고 시간과 돈을 아낌없이 투자한다. 그래서 이들 나오머족 여성들이 소비업계의 새로운 블루칩으로 주목 받고 있는 것이다.

 

 

나오머족의 현황

그러나 신조어가 등장할 만큼 나오머족이 사회적인 대세를 이루고 있을까?

통계청에서 여가시간 만족도에 대해 조사한 결과를 보면 나오머라는 말이 가깝게 다가오지는 않는다. 여가활동에 대해 만족한다고 답한 30~40대 여성의 비율은 20%를 넘지 못한다. 여가시간을 누리고 싶어하는 비율은 높지만 실제로 생산적으로 여가를 보낼만한 여건이 되지 않는다고 답했다.

그래도 보다 자발적으로 새로운 활동에 도전하는 나오머족 여성들이 늘어날수록 스스로에게 집중하고 주도적인 삶을 사는 문화가 확산될 것이 틀림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