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all/유익한 정보

[청소년영양제 키움정] 어린이 평균신장과 초등학생 평균키

 

[청소년영양제 키움정] 어린이 평균신장과 초등학생 평균키

 

어린이 평균신장과 초등학생 평균키

아이의 키성장이 또래보다 느린 것을 알게되면 그때부터 아이 키에 대한 엄마들의 걱정과 고민은 끝이 없습니다. 그러나 엄마의 걱정만큼 아이들 역시 본인 키에 대한 남모를 고민으로 적지 않은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가지 전까지는 학교에 가면 자라겠지 하고 나름 위안을 삼을 수 있지만 초등학교에 들어간 아이가 또래보다 현저하게 키가 작다면 엄마의 스트레스는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최근 청소년 대상으로 가장 이상적인 키에 대하여 설문조사하였는데,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남자는 180cm, 여자는 168cm 정도가 원하는 키의 크기인데, 실제로 2007년 질병관리본부 조사에 따르면 갈수록 청소년의 평균키가 커지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링크] 성장 스토리 키움정 바로가기

 

아이의 키가 또래의 표준키와 비슷하거나 더 크다면 안심이지만 표준키보다 훨씬 작다면 키에 대한 걱정과 고민이 머리 속을 떠나지 않으며, 열에 아홉 분은 내 아이의 키가 작은 이유를 찾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내 아이의 키가 작은 이유를 아빠 엄마의 키 때문이라고 결론을 내립니다. 즉 부모의 유전자 때문에 내 아이의 키가 작은 거라며 깊은 한숨을 내쉽니다.

 

과연 아이의 키가 작은 이유가 부모의 유전자 때문일까요?

그러나 키 성장에 필요한 요인들 중에서 유전적 영향은 30% 정도 밖에 되지 않으며, 70%는 후천적 요인 즉 자라는 환경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밝혀 졌습니다. 키가 크기 위해서는 키가 많이 자라는 성장기에 성장호르몬이 충분히 분비될 수 있도록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입니다.

 

성장호르몬의 역할

우리 몸에는 뼈를 자라게 하는 작용을 하는 성장판이 있습니다. 성장판의 위치는 무릎, 발목, 엉덩이 뼈 끝에 있으며 성장판이 자라야 키가 크게 되는 겁니다. 그런데 성장판이 자라기 위해서는 성장판에 자극을 주는 호르몬이 필요합니다.

이처럼 우리 몸의 키 성장의 자극 역할을 하는 호르몬인 성장호르몬은 수면을 시작해서 1~2시간이 경과한 후 숙면을 취할 때와 운동을 시작하고 30분 정도 후부터 가장 많이 분비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간적으로 보면 성장호르몬이 많이 분비되는 시간대는 오후 10시에서 새벽 2시경의 밤이며, 아이들의 취침시간을 이때에 맞추도록 권유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도 성장호르몬 분비에 중요한 요소는 충분한 수면이며, 다음으로는 적당한 운동과 영양 섭취가 필요합니다. 이 세가지가 성장호르몬 분비에 중요한 세가지 요소입니다.

 

 

키성장에 좋은 음식

충분한 수면과 적당한 운동만큼이나 성장호르몬 분비에 도움이 되는 요소로 적절한 영양 섭취도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는 단백질, 칼슘, 섬유질, 철분, 인 그리고 비타민이 있습니다.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는 보통 밥 그것도 백미보다는 현미, 단백질이 풍부한 콩이나 두부, 비타민과 인이 풍부한 음식인 계란과 굴 등을 추천합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성장기 아이들의 키 성장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충분한 수면, 적당한 운동, 그리고 적절한 영양섭취가 중요한 생활환경입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아이가 또래 아이만큼 충분히 키가 자라지 않았다면 성장호르몬 분비를 자극시켜주는 보조식품의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키움정의 바실러스 서브 틸리스는 성장촉진 조성물로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130% 이상 향상시켜주는 키성장을 위한 영양제입니다.

 

                   

 

 

우리아이가 또래 아이보다 키가 작아 속상하시죠?

우리아이가 음식을 가려먹어 충분히 키가 자라지 않을까 걱정 되시죠?

우리 아이의 뼈가 약해 충분한 운동을 못해서 걱정되시죠?

그리고 엄마 아빠의 키가 작아 은근히 아이들 키가 크지 않을까 걱정되신다고요?

그럴수록 더욱 자녀의 성장기를 놓치시면 안됩니다.

키움정의 바실러스 서브 틸리스로 우리 아이의 키 성장에 도움을 주세요!

 

[링크] 키움정의 키성장 스토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