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보는 창/동화로 보는 세상

백발백중! 아빠를 화나게 하고 싶다면 - 동화 '아빠를 화나게 하는 10가지 방법'

 

백발백중!  아빠를 화나게 하고 싶다면 - 동화 '아빠를 화나게 하는 10가지 방법'

 

 

 

 

동화 '아빠를 화나게 하는 10가지 방법' 줄거리

1, 아빠 차는 별로야! - 차를 열심히 닦는 아빠 옆에 가서 덜덜거리는 아빠 차보다 옆 집 차가 더 좋다고 하기

 

 

2. 아빠의 옛날 성적표 찾아내기 - 집 안을 샅샅이 뒤져보거나 할머니께 여쭤보면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3. 아빠의 휴대전화 몰래 쓰기 -  화장실에 가져가서 배터리가 다 떨어질 때까지 게임 하기

4. 아빠의 옛 날 사진 걸어 놓기 - 여드름이 보이는 혹은 촌스런 옷을 입은 사진을 현관에 걸어 놓기

5. 텔레비전 보는 아빠 귀찮게 하기 - 축구나 뉴스를 보는 아빠에게 나눗셈을 물어보거나 텔레비전 앞을 왔다갔다 하기 등등등.

 

 

여기에 적힌대로 하면 아빠를 화나게 할 수 있어 다만 네 볼기도 남아있지 않을 수 있어.

 

백발백중!  아빠를 화나게 하고 싶다면

절대로 일부러 아빠를 화나게 한 적 없는 아빠에게 이 책을 바친다는 작가의 고백?이 첫 페이지에 있는 이 동화책은 보는 내내 웃음을 터지게 만든다.

남자들의 자존심과도 같은 차를 보며 '별로'라는 말을 하다니 게다가 아빠의 옛날 성적표에 휴대전화까지... 이 녀석은 볼기짝이  몇 개씩 되나보다.

 

 

 

엄마들과 달리 아빠들은 아들에게도 질투심을 느끼고 경쟁심을 느낀다는데 이런 행동을 하는 아들에게 아빠들은 정말 불 같은 화를 내고 말거다. 솔직히 우리 모두 어릴 때 부모님 말씀 잘 듣고 공부 열심히 하고 자기 할 일은 알아서 척척 했다고 자신있게 말 하기엔 찔리는 부분이 많기 때문이다.

주말이면 리모컨 옆구리에 끼고 소파에 누어서 채널만 돌리는 아빠들을 일어나게 하는 효과적인 방법도 있으니 엄마들도 보고 활용하기 좋은 동화책이다.

 

 

단, 경우에 따라 아빠의 불같은 화로 집안이 전소될 수도 있으니 각별 주의 하시길....

 

 

동화로 보는 세상

아들녀석은 아빠를 닮아 승부욕이 있다.

어릴 적 아빠와 오목두기를 했는데 아빠에게 매번 졌다. 약이 오를만큼 오른 아들은 계속 다시 하자며 아빠를 붙잡아 앉혔지만 결과는 아빠의 연승이었다. 밥 먹을 시간이 됐지만 한 번 이겨보려고 벌건 얼굴로 바둑판을 응시하는 아이 넘어로 한 번 져 주라고 눈치로 말했지만 승부의 세계에 져주기는 없다며 더 배워서 오라는 말로 아들을 울렸다.

씩씩 거리며 분해하는 아들녀석이나 애 한테 이겼다고 좋아하는 어른이나 ....쯧쯧. 한동안 아빠를 이겨보려 무엇이든 과한 의욕을 보였던 아들도 혹시 이런 소심한 복수를 꿈꾸었는지도 모르겠다.

벌건 볼 살이 씰룩거리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대학생이 되어 어른인척 군다.